상담작성 상담목록 상담대기건수 : 125 관리페이지
제  목 : 임신시도 6개월째 인데요..
상 담 인 :
상담시간 : 2006-01-21 13:20:00 답변시간 : 2006-01-25 11:02:56
사   진 : 사진 없음
상담내용 :

난소암,경부암 검사했구요. 혈액검사도 했습니다. 이상은 없었구요..


병원다니는 초기에 자궁내막증 같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이후로 별 말씀이 없고.. 선생님이 설명을 잘안하셔서 그저 묵묵히 배란유도주사 맞으며 6개월이 흘렀습니다.


주변에서 남편도 검사해봐야 하는거 아니냐고 채근하기에 지난번에 갔을때 어렵게 선생님께 여쭤봤더니


 


"한 2~3번 시도해봐서 잘 안되면 남편도 해봐야지요 한 번 기회봐서 해봅시다."


 


저 그 말 듣고 열받아 죽는줄 알았습니다. 2,3번이라니요..무려 6번을 했는데..그것도 먼저 하신 말씀이 아니라 환자가 물어 대답을 들어야 하다니요..


나름대로 크고 이름난 병원인데..이제는 정말 화가 납니다.


한 달에 4,5번 병원을 다녀오면 십만원이 넘는 병원비가 나옵니다. 그렇게 6개월을 다녔으니 그 병원비가 어디입니까..


저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편도 아니구..써야할 돈이라면 써야하겠지만 도대체 설명도 없으시고 어떠한 검사도 안하고..그저 배란을 체크하구 소변검사하구 주사맞구..


병원을 옮겨볼까 싶기도 하고..


도대체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는 걸까요? 이런식으로 병원다니는거 심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너무 힘이들어서..


선생님 조언을 좀 해주세요. 어떠한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요..휴...

답변내용 : 일차성불임 이시네요.

임신은 배란이 꼭이루어져야 성립되는데요,배란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서 여러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남편분은 2차문제 입니다.(종합병원 비뇨기과에가셔서 정액검사를 미리 받아보셔도 되죠.)수정시에 여성으로 (XX)된순간 장래의 애기씨가 태아의 난소에서 증식되어지며 ,사춘기시절부터 생리하면서 한달에 한번,양쪽 난소에서 번갈아가며 배란이 되니까요,배란되는 과정에 문제가 있을수 있죠.BBT차트(기초체온측정이 기본)상에서 판정을 할수가 있답니다.초음파는 보조적인 방법이구요.

의사선생님과 신뢰가 기본이니 바꾸어 보셔도 되는거 같습니다.